-
728x90반응형
무신사로고 안녕하세요 방송이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샵이라는 무신사
대한민국 10~30대는 한번쯤은 무신사에서 옷을 사보셨을겁니다.
오늘은 무신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무신사의 역사
무신사의 역사 출처-나무위키 무신사닷컴은 2003년에 설립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오래된 브랜드이네요
2013년부터 연간 거래액이 100억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루었네요 그 이후에 수직상승 중입니다.
2016년과 2017년에는 자사 브랜드인 우신사와,무신사 스탠다드를 런칭하였네요
2019년에는 유니콘 기업에 선정되었는데요
유니콘기업이란 기업 가치가 10억 달러(1조 원)를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을 전설 속의 동물인 유니콘에 비유하여 일컫는 말입니다.
원래 유니콘은 머리에 뿔이 한 개 나 있는 전설 속의 동물로 말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상장도 하지 않은 스타트업 기업의 가치가 10억 달러를 넘는 일은 유니콘처럼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일이라는
의미에서 여성 벤처 투자자인 에일린 리(Aileen Lee)가 2013년에 처음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추후에 유니콘 기업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무신사의 연혁을 보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듭니다.
728x902. 솔드아웃
2020년 런칭한 솔드아웃 스니커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솔드아웃입니다.
스니커즈를 사고 팔고 하는 곳인데요
기존에는 리셀과 중고거래를 병행하여서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하면
2023년에는 중고거래를 그만두고 리셀사업에 집중하겠다고 합니다.
지난 10개월여간 서비스 운영을 통해 중고 제품 거래가 리셀에 비해 거래액 성장이 더디고 채산성도 낮다는 판단을 내려
1위 네이버 크림을 쫓는 한편 경쟁업체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핵심 사업에 역량을 결집하겠다는 계산입니다.
저도 솔드아웃에서 스니커즈를 산적 있습니다
타 업체 크림에 비해서 배송기간이 상당히 늦었습니다
이 신발을 받기 위해서 1주 넘게 기다린 기억이 있기에 자주 손이 가지 않는 어플입니다.
3.장점과 단점
모든 제품의 배송비가 무료입니다. 만 원 이하의 액세서리를 하나만 구입해도 무료로 배송이 됩니다.매달 어느 상품에나 적용할 수 있을 정도의 범용성 높은 5~7%의 쿠폰을 줍니다. 물론 이것도 멤버 등급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무신사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브랜드 제품은 정식제조, 정식 수입원을 통해 유통되는 100% 정품임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여기서 산 옷은 적어도 평균은 된다는 식의 인식이 있습니다.그러나 후에 가품을 판매한 사실이 드러나 '무신사는 100% 정품'이라는 말이 무색해졌습니다.심지어 가품유통을 알리는 사실을 입막음하려는 시도도 확인되어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았다. 하단의 사건사고 부분 참고.반응형4.가품 사건
2022년에 일어난 사건으로 무신사에서 구매한 에센셜 티셔츠를 KREAM에 되팔고자 의뢰했더니 가품 판정을 받았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발생한 논란.
무신사는 해당 제품의 판매중지 및 환불 처리를 했고, “우리는 100% 브랜드 정식 유통처에서 구입하며, 유통 과정상 절대로 가품이 나올 수 없다”고 하며 정가품 판정 의뢰를 하였다. 크림에서 1월 18일 정가품 판별 방법을 공개하였으며 동일한 유통 경로로 같은 제품을 다수 확보해 중국 거래 플랫폼인 NICE사에 정가품 감정을 의뢰, 가품 판정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2월 22일 크림은 에센셜 티셔츠를 무상으로 정가품 검수 서비스를 하겠다고 밝혔는데뒤늦게 무신사에서도 2월 22일 공지사항이 나왔습니다.
한 달 여에 걸쳐 사실을 확인하여 공식 유통 업체 및 외부 감정기관를 통해 정품임을 증명하였다고 하며 상품에 대한 정·가품 판정은 상표법상 브랜드 제조사의 고유 권한이니 리셀 플랫폼인 네이버 크림에게는 해당 상품을 가품으로 판정할 권한이 없습니다. 라고 주장했다.
2월 23일 크림에서 반박글을 올렸는데, 브랜드사가 아니면 의미가 없는 활동으로 폄훼하는 주장에 대해서 같은 리셀 플랫폼 사업자로 안타깝게 생각한다라면서 이전에 언급했던 중국의 중개 플랫폼 NICE 외에, 일본 최대한정판 거래 플랫폼 '스니커덩크', 누적 사용자 800만명 '레짓 체크'를 통해 정가품을 체크했다고 한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두 업체가 동시에 언급한 '레짓 체크'라는 업체인데, 무신사는 "누적 사용자 800만 명이 넘는 글로벌 명품·스트릿 제품 감정 서비스 ‘레짓 체크(Legit Check by Ch)’는 무신사가 의뢰한 에센셜 제품은 100% 정품(this item is 100% authentic)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네이버 크림에서 지적한 넥 메인 라벨의 텍스트 형태와 전면 3D 아플리케 표면도 문제 없음을 증명하였습니다."라고 밝혔다. 반면, 크림은 해당 제품은 가품 판정을 받았고, 별도 서비스인 '레짓 앱'(Legit App) (https://legitapp.com) 에서도 해당 제품과 동일 개체의 가품 판정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4월 1일, 크림측에서 해당 브랜드 제품 제조사인 피어 오브 갓에 의뢰한 결과 가품 판정이 나오면서 크림 측의 주장이 사실인 것으로 확정되었다.
무신사 측에서는 위의 반박 공지를 모두 삭제하고 공지를 올렸다. 구매한 제품에 대해 200% 환불을 진행하겠다는 내용이다.-출처 나무위키
5. 무아인
출처-무신사 무신사는 유아인을 광고모델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유아인이 아닌 무아인이 광고모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아인은 유아인을 본떠 만든 버추얼 휴먼입니다. 가상세계의 인간을 무신사의 홍보모델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신사가 버추얼 휴먼 무아인과 함께한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 무아인은 무신사의 모델 유아인을 3D 버추얼 휴먼으로 제작한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변신하는 멀티 페르소나를 재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상 모든 패션은 다 무신사에서 무신사로, 다 무신사랑 해'라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무아인과 정호연이 등장해 무신사 스토어 전문관을 상징하는 가상의 런웨이에서 마주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한편 무신사 스토어 앱 내에서도 버추얼 휴먼 무아인을 만나볼 수 있다.무신사 스토어 앱 메인 화면의 플레이어(스포츠), 부티크, 뷰티, 골프, 키즈, 아울렛 총 6가지 전문관 아이콘을 클릭해 진입하면 공간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무아인이 등장하는 식.
-출처 무신사
6. 세일
2023년 겨울세일 현재 파이널시즌 오프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데요최대 80%까지 세일중이니 관심 있으신분들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간은 1.6 ~ 1.31 까지이니 서두르세요!
이상 무신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방송이 매거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유네스코유산 거문오름 예약방법 등반시간 주의사항 무료입장에 대해서 (0) 2023.01.13 모든 스타트업의 꿈 유니콘 기업은 무엇일까?? 10억 달러의 가치 유니콘 데카콘 헥토콘의 뜻의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나라의 유니콘기업들) (0) 2023.01.10 신기한 우주 공간 성수역 가볼 만한 곳 데이트 추천 아더에러 아더 성수 스페이스 영업시간과 ADER의 뜻 (0) 2023.01.09 백신 미접종자,격리면제 여행가능 국가 일본- 오사카,후쿠오카 베트남-다낭,호찌민 항공권가격을 알아보자 (0) 2023.01.05 올해의 최저임금은9620원! 2023년 계묘년에는 무엇이 달라질까? 2023년에 달라지는 제도 총정리! (0) 2023.01.04